포기하지 않기 :D

경제적 자유를 얻을 그 날까지!

스팀잇 Steemit

스팀파워 임대/회수하기 (feat.스팀월드)

주린 2021. 3. 20. 21:24
반응형

스팀잇에서는 스팀파워의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임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타 블록체인에는 없는 개념으로 일종의 투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스팀파워를 빌려 주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거나, 혹은 빌려서 활동을 하고 일정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스팀잇 > 지갑(Wallet) > 스팀파워(STEEM POWER) 현황

임대한 스팀파워는 스팀잇 사이트 > 지갑(Wallet) > 스팀 파워(Steem Power)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지갑을 예로 들면, 아래에 괄호로 (-1,000.265 steem) 이라고 되어있죠? 제가 보유하고 있는 스팀파워 2,041개 중에서 1,000개를 다른 사람에게 임대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누군가에게 스팀파워를 빌렸다면 '-'가 아닌 '+'로 표시됩니다.

저는 upvu 보팅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얼마전에 스팀파워를 임대 했는데요. 스팀월드라는 사이트에서 정말 쉽고 빠르게 스팀파워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스팀파워를 임대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스팀파워를 보내는 방법을 블로그에 포스팅해 보려고 해요.

스팀월드에서 스팀파워 임대하는 방법

먼저 스팀월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url 뒤에 @아이디를 입력하면 본인 계정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 아이디가 abcd 라고 하면 steemworld.org/@abcd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steemworld.org/

 

SteemWorld (beta)

 

steemworld.org

스팀월드 첫화면 > 첫번째 아이콘 Dashboard 를 선택해 주세요.

 

대쉬보드에서 해당 계정의 기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파워 임대를 하려면 좌측 Stats 메뉴바에서 Delegations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Incoming / Outgoing / Expiring / Delegate... 탭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있는 Delegate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Delegate SP 라는 타이틀의 팝업창이 뜹니다. To Account 에 임대를 주고싶은 사람의 아이디를 @ 없이 입력합니다. 그리고 Amount(SP)에 보내고 싶은 스팀파워의 양을 입력합니다. 저는 upvu 라는 아이디에 1,000 SP를 보냈습니다. Amount(Vests)는 자동으로 계산되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을 마쳤다면 OK 버튼을 눌러 주세요.

본인의 Private Active Key를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를 넣고 OK 버튼을 누르면 임대가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스팀파워가 제대로 보내졌는지는 Outgoing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역이 업데이트 되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리니 처음에 바로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반대로 빌려준 스팀파워를 회수하고 싶다면 리스트 우측의 'x' 버튼을 누르고 Private Active Key를 입력하면 됩니다. 회수에는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커뮤니티 채널 스팀잇! 글도 쓰고 보상도 받고 일석이조 입니다.

반응형

- 블로그에 사용된 사진, 컨텐츠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