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않기 :D

경제적 자유를 얻을 그 날까지!

스팀잇 Steemit

스팀잇(Steemit) 회원가입하기 - 2차 시도 성공!

주린 2021. 2. 9. 19:30
반응형

어제 휴대폰 인증 오류로 실패했던 스팀잇(Steemit) 오늘 드디어 가입 성공했습니다. pc로 해서 안되는 건가 싶어 24시간 넘기를 기다렸다 모바일로 회원가입했어요. 결국 휴대폰 인증 오류는 제 실수로 밝혀졌지만요.

구글 검색하면 나오는 스팀잇

모바일 화면을 캡처해서 제가 회원가입한 과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인증 안됐던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나머지는 정말 수월했습니다. 타이핑하고 마우스 쥘 손과 알파벳 볼 수 있는 눈만 있으면 될 정도...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

모바일 우측 상단 햄버거 버튼을 선택해서 사이드 바를 여세요. 두번째에 회원가입 항목이 있습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Sign up for free 파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순서대로 하면 안 어려움

다음 User name, Enter an email address, Enter a phone number을 진행해야 하는데, User name(유저 네임)은 아이디=닉네임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되구요. 나머지는 각각 이메일 인증, 휴대폰 인증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해당 이메일로 코드번호 6자리가 발송됩니다. 그대로 적어주세요.

휴대폰 인증도 마찬가지로 진행하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 +82 010 안됩니다. 앞에 숫자 '0' 빼고 '10'으로 적어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페이지 상에서는 +82 101 2345 678 로 한 칸씩 밀려서 표기됩니다. 한국에서 3자리-4자리-4자리 조합에 익숙해지다 보니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데 꼭 이렇게 적고 진행하셔야 인증하실 수 있어요. 안 그러면 코드 번호는 받을 수 있지만 phone number를 확인할 수 없다는 메세지를 받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멘붕이었죠. 코드 번호를 받았으니 전화번호를 제대로 입력한 게 맞는데, 정작 번호는 확인이 안된다니 환장할 노릇... OTL

그 뒤에 Continue 버튼을 눌러 패스워드를 받고, 다시 패스워드를 확인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환영 메세지 (감동)

어제 한번 실패했어서 그런지 스팀잇(Steemit)의 환영한다는 Welcome 문구가 정말 반가웠습니다.

스팀잇 한국 커뮤니티

스팀잇은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낯설지만 곧 익숙해지겠죠.

가입하면서 steemit private keys 4개와 public keys 4개를 받았습니다. 각각 posting key, memo key, active key, owner key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master password도 받았습니다. 뭐가 뭔지 아직 모릅니다.

Steem tokens

Steemit wallet에 들어가 보니 steem tokens 라고 3개의 용어가 나옵니다. STEEM, STEEM Power, SBD 입니다. 이것 역시 아직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스팀잇을 이용하는 것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잘 모릅니다. 검색도 해 보고, 다른 분들의 설명글들도 읽어 보고, 내일부터 조금씩 알아가려고 해요. 그리고 제가 공부를 하며 새롭게 알게 되는 정보들은 이 블로그에 게시되어 차곡차곡 쌓일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경험을 기대하고 기다리지만, 막상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게 되면 쉽지 않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높은 장벽들을 몇 개 넘어야만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막 장벽을 오르기 시작한 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흥미로운 경험과 유익한 정보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에 당신이 아는 정보를 더하면, 높은 장벽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다같이 즐겁게 걸어요 우리 :D

반응형

- 블로그에 사용된 사진, 컨텐츠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