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않기 :D

경제적 자유를 얻을 그 날까지!

스팀잇 Steemit

스팀파워(SP) 추가 임대 시 주의사항 (feat.스팀월드)

주린 2021. 3. 26. 00:15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스팀월드 사이트를 이용해 스팀파워(SP)를 임대하고 회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2021.03.20 - [스팀잇 Steemit] - 스팀파워 임대/회수하기 (feat.스팀월드)

 

스팀파워 임대/회수하기 (feat.스팀월드)

스팀잇에서는 스팀파워의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임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타 블록체인에는 없는 개념으로 일종의 투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스팀파워를 빌려

hellojurin.tistory.com

저는 현재 업뷰(upvu)에 1,000 SP를 임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스팀을 구매하고 스파업을 하여, 업뷰 임대량을 1,000 SP 더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총 임대량은 2,000 SP가 되겠네요.

이렇게 한 번 임대를 했던 상대방에게 스팀파워를 추가로 더 보내고 싶을 때! 역시 스팀월드 사이트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SP를 보낼 수 있지만 꼭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 SP량이 아니라 기존에 임대하고 있던 SP에 추가하고 싶은 SP량을 더한 값을 입력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미 임대하고 있던 스팀파워가 1,000 SP이고, 새롭게 임대하려는 스팀파워가 800 SP라고 가정하면... 800SP가 아니라 기존 임대량을 더한 1,800 SP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 총액을 입력하지 않고 800 SP만 입력하게 되면 1,000에서 800을 뺀 200 SP가 회수되어버리고 맙니다.

그럼 이제부터 스팀월드에서 스팀파워 추가 임대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팀월드 사이트(steemworld.org/@본인스팀잇아이디)로 이동해 주세요. 다음 대쉬보드(Dashboard) 아이콘을 클릭하고 좌측 메뉴에서 Delegations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까지는 지난 포스팅에 이미 설명드린 부분이라 캡처 이미지는 생략했습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위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Outgoing 탭으로 이동하시면 임대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 추가 임대를 원하는 아이디를 찾아서 우측의 Edi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Edit Delegation 이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Amount(SP) 부분에 기존에 임대하고 있던 SP가 이미 입력되어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1,000 SP를 임대하고 있었고 1,000 SP를 추가 임대할 예정이어서 총액인 2,000 SP라고 입력해 주었습니다. 이후부터는 OK 버튼을 눌러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알고 나면 하나도 어렵지 않지만 누구나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어 추가로 설명드렸습니다. 스팀파워 추가 임대시 주의사항! 절대 잊지 마세요 :D

반응형

- 블로그에 사용된 사진, 컨텐츠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