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않기 :D

경제적 자유를 얻을 그 날까지!

스팀잇 Steemit

스팀잇의 스팀달러를 업비트로 옮겨보자!

주린 2021. 4. 11. 11:06
반응형

스팀잇에서 활동한지 두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소액이지만 스팀달러가 차곡차곡 쌓이고 있어요. 요즘 스팀과 스팀달러 시세가 예전보다 많이 높아져서 스팀달러를 거래소로 옮겨 팔아보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스팀은 장기 투자를 생각하고 있어요. 스팀잇에서 글을 쓰고 활동하는 것이 재미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스팀달러를 팔아서 다시 스팀을 사고, 파워업을 해 두려고 해요. 오늘은 스팀달러를 업비트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저의 캡처본은 pc 기준이지만 확인해보니 모바일도 비슷했어요. 큰 문제 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거라 판단됩니다.

먼저 업비트에서 스팀달러 지갑을 생성하고 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업비트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해 주세요. 만약 거래소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거래소는 업비트 말고도 여러 군데가 있으니 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로그인을 한 후 상단 파란색 메뉴바에서 '입출금'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검색바에 '스팀달러'를 검색하면 아래 리스트에 SBD 보유 비중과 보유 수량, 평가금액이 표시됩니다. 저는 업비트를 가입만 해 놓고 한번도 뭘 한 적이 없어서 보유비중도 수량도 금액도 모두 0입니다. 

스팀달러를 클릭하면 오른쪽 창이 스팀달러 관련 창으로 변경될 거예요.

입금주소 생성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입금 주소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지갑 주소는 입금 전용 주소로, 해당 코인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디지털 자산을 입금 시도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손실은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해요. 입금 주소와 Memo를 모두 정확히 입력해야만 입금되며, 역시 잘못 입력하는 경우에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오탈자를 방지하기 위해서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복사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이제 업비트에서 주소 확인을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스팀달러를 옮기는 작업을 해 봅시다. 스팀잇 지갑(wallet)으로 이동해서 Private Active Key를 이용하여 다시 로그인 해 주세요.

스팀달러 잔고를 확인해 보니 $28.246 금액이 찍혀 있네요. 숫자 옆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송금, 금고로 전송, 거래소, Trade 이렇게 4개의 항목이 보입니다. 저는 업비트로 스팀달러를 보낼 예정이니 '송금'을 선택했습니다.

송금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From에는 제 아이디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어요. To에는 업비트에 표시되어 있는 내 스팀달러 입금주소(계정명)를 입력하고, 양에는 보내고 싶은 스팀달러를 입력합니다. 저는 스팀달러를 보내는게 처음이라 테스트 삼아 1개만 먼저 보내 보았습니다. 그리고 메모에는 업비트의 입금메모(MEMO)를 입력합니다. 계정명, 입금메모를 잘못 입력하면 복구가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되도록이면 오탈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비트의 복사 기능을 이용하여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력을 마쳤다면 다음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스팀잇 지갑은 코인이 옮겨지는 시간이 굉장히 빠른 편인 것 같아요. 1분도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전송이 완료되었어요.

업비트에 1 SBD가 무사히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유비중 99.99% 코인 전재산 13,230원🤣그래도 요즘 스팀과 스팀달러가 계속 조금씩 오르고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더 많이 올라서 스팀은 2,000원, 스팀달러는 20,000원이 넘는 것을 보고 싶네요.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 블로그에 사용된 사진, 컨텐츠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