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않기 :D

경제적 자유를 얻을 그 날까지!

스팀잇 Steemit

스팀(Steem)을 스팀파워(SP)로 파워업하기

주린 2021. 3. 26. 00:42
반응형

오늘은 월급날입니다. 월급을 받은 기념(!)으로 스팀을 조금 사서 스파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블로그는 처음 이용해 보는 것인데... 글을 쓰고 보상을 받는 방식도 흥미롭고, 또 스팀잇을 시작하고 나서 알게 된 사람들과의 교류도 재미있어서 올해에는 스팀잇을 계속할 것 같습니다.

스팀잇은 스팀파워가 많아야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구조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월급을 받으면 소액이라도 스팀을 조금씩 사서 스파업을 해두려고 합니다. 오늘이 그 첫번째 날이었습니다.

스팀잇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팀을 스팀파워로 파워업하는 방법에 대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스팀을 스팀파워로 교환하는 방법

먼저 스팀잇 사이트에서 본인의 지갑으로 이동해 주세요. 저는 보통 프로필 페이지의 우측 메뉴 Wallet을 클릭해서 지갑으로 이동하는 편입니다.

Wallet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면 본인의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트론 등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을 스팀파워로 바꾸려면 권한이 좀 더 높은 스팀키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롭게 뜬 Login to Wallet 팝업창에서 @본인아이디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는 Private Active Key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 주세요.

로그인에 성공하면 위와 같이 스팀, 스팀파워 잔액이 보여집니다. 로그인 전과 동일한 페이지인 것 같지만 잔액 옆에 화살표가 새로 생겼습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추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Steem 잔액 옆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Transfer, 금고로 전송, 파워 업, Trade, 거래소 - 총 5개의 메뉴가 보이는데 그 중에서 "파워 업"을 선택해 주세요.

Convert to STEEM POWER 라는 타이틀의 새로운 팝업이 뜹니다. from에는 본인 아이디가 이미 입력되어 있고요. 그 아래 스팀파워로 전환하고 싶은 스팀 액수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잔고 텍스트를 선택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스팀 전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입력 후 파워 업 버튼을 클릭하세요!

팝업창이 Confirm Transfer To Vesting 으로 변경됩니다. amount의 스팀이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 후 OK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모 부분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팀(steem)이 스팀파워(SP)로 잘 전환되었네요. 대기시간 없이 파워업이 바로 적용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스팀잇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자러 가야겠습니다. 모두 좋은 꿈 꾸세요!

반응형

- 블로그에 사용된 사진, 컨텐츠 무단 도용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